티스토리 뷰

Reason/RE & Refill

reason re - McDSP Futzbox, Skope 리뷰

antirocker|백수씨 2015. 11. 4. 10:37

리뷰 영상

이번엔, 제가 한창 번역 중인 into the liar의 믹싱 엔지니어 펜사도가 방송 중에 이따금씩 보여주는 플러그인 중에 하나인 futzbox가 리즌 플러그인으로 나왔길래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처음 쓰는 플러그인이라 저도 흥미진진 합니다.

우선, 메뉴얼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대충 이딴 식으로 돌아가는 플레이는, 데모 등을 설치하면 같이 깔리는 케이스죠. 제가 가장 싫어하는 패턴 중에 하나입니다. 메뉴얼을 참고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그냥 제 블로그에서 받아가세요. 물론, 전 검색해서 찾았지요.

로우-파이 디스토션 이펙트라고 메뉴얼 첫 페이지에 쓰여 있네요. 펜사도는 자신이 로우파이 매니아라고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하도 매니아를 많이 말해서, ... 그게 단점이긴 합니다만...

지금 영상 업로드를 끝낸 후, 마스터링본을 들어보니 멀티 밴드 영역을 잘못 잡았는지, 컴프레션 릴리즈를 잘못 만졌는지, 하이햇이 불안정한 부분이 몇 군데 있네요. ㅎㅎ 다른 곳도 잘못된 곳들이 있겠지만 유난히 하이햇만 귀에 들어오네요, 다음 번 데모를 만들 때는 좀 더 신경을 써서 체크를 해야겠네요. 너무 고속으로 진행한 것 같습니다. 언제나 멸망이라 큰 일이네요 ㅎㅎ

메뉴얼 하이라이트 부분 요약

  • 24페이지; 시뮬레이션 알고리즘=SIMs(임펄스=컨볼루션 기반), 이큐, 디스토션, 노이즈 제너레이터, 게이트, 로우파이(다운 샘플링,비트 뎁스), 오버샘플링 처리, re익스텐션에서는 디스플레이가 없음
  • 32페이지; 제너럴, 다른 컨트롤을 전부 off하면 sim만 오디션 가능
  • 26페이지; 시그널 플로우, 좌에서 우로, 위에서 아래로, 노이즈 다음에 시뮬레이터, 게이트 다음에 로우파이
  • 27이후; sim, tune; sim의 소닉 캐릭터
  • 로우파이, filter; 안티 알리아싱 필터
  • 디스토션; 디스토션(34페이지) : 이미지라인 웨이브 쉐이퍼 영상을 참고. intensity; 디스토션 톤. rectify; 어마운트, intencity와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파형의 음수 값을 0에 최대한 가깝게 줄여버림. (메탈리카 앰프 렉티파이어?)
  • 35페이지; 50%는 음수값이 0, 100%는 음수 값만 위상 반전됨; 50%를 넘어서면, 추가적인 피치 디스토션이 생김. intensity와 디스토션 모드와의 조합에 의한 변화에 유의
  • 노이즈 제너레이터; 노이즈에 적용되는 컴프레서 원리의 엔벨로프 제너레이터, 게이트를 일부러 찐따 같은 설정으로 dropout 효과를 노려보라

다운로드 지원 및 하이퍼 링크 목록

기부 문의 및 몇 가지 공지사항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